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지성,감성,인성,건강성 네 빛깔이 어우러지는 행복교육
-->
지성,감성,인성,건강성 네 빛깔이 어우러지는 행복교육교
참힘지성,감성,인성,건강성 네 빛깔이 어우러지는 행복교육
-->

학교의 어제와 오늘

  • 홈
  • 학교소개
  • 학교의 어제와 오늘
글자크기
크게
기본
작게

교육 목표의 변화

학년도 교육목표
1997학년도
~
1999학년도
21세기를 주도할 유능한 인재 양성
1. 나라를 사랑하고 서로 돕는 어린이 (애국)
2. 깊이 생각하며 스스로 공부하는 어린이 (실력)
3. 예절이 바르며 친절한 어린이 (도의)
4. 소질을 키워가는 어린이 (특기)
5.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건강)
2000학년도
~
2002학년도
새 시대를 열어갈 참되고 창의적인 인간 육성
1. 나라를 사랑하고 서로 돕는 어린이 (愛)
2. 깊이 생각하며 스스로 공부하는 어린이 (知)
3. 예절이 바르며 친절한 어린이 (德)
4. 소질을 키워가는 어린이 (技)
5.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體)
2003학년도
~
2007학년도
새 시대를 열어갈 참되고 창의적인 인간 육성
1. 몸이 튼튼하고 의지가 굳센 어린이 (건강, 가치)
2. 바르게 생활하는 정직한 어린이 (심성, 공동체)
3. 함께 생각하는 슬기로운 어린이 (창의, 진로)
4. 재능을 가꾸는 능력 있는 어린이 (개성, 기능)
2008학년도
~
2010학년도
아름다운 품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 육성
1. 아름다운 품성을 지닌 예절바른 어린이 (예절인)
2. 자기 학습력을 지닌 창의적인 어린이 (창의인)
3. 소질을 계발하는 개성 있는 어린이 (개척인)
4. 강인한 체력을 지닌 건강한 어린이 (건강인)
5. 서로 돕고 사랑하며 배려하는 어린이 (협동인)
2011학년도
~
2013학년도
꿈을 키우고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1. 아름다운 품성을 지닌 예절바른 어린이 (예절인)
2. 자기 학습력을 지닌 창의적인 어린이 (창의인)
3. 소질을 계발하는 개성 있는 어린이 (개척인)
4. 강인한 체력을 지닌 건강한 어린이 (건강인)
5. 서로 돕고 사랑하며 배려하는 어린이 (협동인)
2014학년도 꿈을 키우고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1. 아름다운 품성을 지닌 예절바른 어린이 (예절인)
2. 자기 학습력을 지닌 창의적인 어린이 (창의인)
3. 소질을 계발하는 개성 있는 어린이 (개척인)
4. 강인한 체력을 지닌 건강한 어린이 (건강인)
5. 서로 돕고 사랑하며 배려하는 어린이 (협동인)
2015학년도
~
2017학년도
꿈을 키우고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1. 아름다운 품성을 지닌 예절바른 어린이 (예절인)
2. 자기 학습력을 지닌 창의적인 어린이 (창의인)
3. 소질을 계발하는 개성 있는 어린이 (개척인)
4. 강인한 체력을 지닌 건강한 어린이 (건강인)
5. 서로 돕고 사랑하며 배려하는 어린이 (협동인)
2018학년도
~
2022학년도
아름다운 품성과 건강한 체력을 지닌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1. 아름다운 품성을 지닌 예절바른 어린이 (예절인)
2. 자기 학습력을 지닌 창의적인 어린이 (창의인)
3. 소질을 계발하는 개성 있는 어린이 (개척인)
4. 강인한 체력을 지닌 건강한 어린이 (건강인)
5. 서로 돕고 사랑하며 배려하는 어린이 (협동인)